서포터즈 Supporters/공알즈 4기

공알즈 활동 후기

우주대스타 프린이 2021. 1. 31. 23:01

안녕하세요:) 공알즈 4기 활동을 잘 마무리 하게 된 임정현입니다.

오늘은 공알즈 활동을 하면서 느낀 후기를 작성해보려고 합니다.

수료증은 아직 받지 못해서 수료증을 받으면 수료증 인증도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공알즈에 대해 잠깐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공알즈는 학인증 리미 서포터를 줄인말로, 공학교육인증 프로그램 소속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공학인증제도를 널리 알리기 위한 목적을 가지고 약 한 달 간 활동하는 공식 서포터즈 입니다.

공학인증제도를 이수하고 싶은 학생들을 대상으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공알즈에 관심이 생긴 공대생들은 인스타그램 @abeek_official 등 SNS소식을 통해 다음 활동을 기다려 보면 될 것 같습니다!

 

제가 공알즈를 하게 된 이유는 처음 활동 때에도 언급되어 있지만 저는 1학년 때 공학인증을 신청했고 설명회를 참가했음에도

공학인증에 대해서 잘 몰랐고 운좋게 다양한 활동들을 하게 되면서 공학인증에 대해 알아갈 수 있었습니다.

다른 학우님들은 프로그램에 대해 잘 알아서 꼭 놓치지 않고 모두 경험을 하셨으면 하는 마음에 공알즈 활동을 하게 되었습니다.

처음에는 서포터즈를 활동하면서 다른사람에게 도움이 되고 싶어서 지원했지만 오히려 제가 활동을 통해서 얻은게 많았습니다.

 

 

먼저 저는 공알즈 활동을 하면서 제가 재학중인 한동대학교의 공학인증을 완벽하게 이해할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었습니다.

저도 활동에 참여하기는 했지만 어떤 프로그램이 있는지, 어떻게 진행 되는지, 어떤 걸 얻을 수 있는지 조금은 의문점이 남아있었는데

이번 활동을 통해서 정확한 정보를 알려드리기 위해 공부하고 조사하다보니 저도 놓치는 부분을 다시 볼 수 있었습니다.

아쉽게도 공알즈 활동은 끝났지만 후에 공학인증 또는 컴퓨터공학심화에 관심이 있는 후배들, 학우님들이 있다면

잘 설명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두번째, 공학인증의 전체적인 틀에 대해서도 이해할 수 있었습니다.

처음에 "심화"라는 공학인증 프로그램은 한동대학교의 고유 프로그램이라고 생각하다가 정부 사업이라는 것을 2학기에 알 게 되었습니다.

공학인증이라는 이름은 들어본 경험이 있어도 정확히 어떤 활동인지, 왜 지원을 해주는지 잘 이해가 가지 않았는데 이번 활동을 통해서

공학인증에 대해서도 조사하고 알아볼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마지막으로 서포터즈 활동을 하면서 저는 카드 뉴스를 매번 작성했는데요.

이는 카드 뉴스를 활용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습니다.

또한 라디오, 영상 등 다양한 컨텐츠 제작 방법을 선택하면서 제작 과정에서 여러 경험을 할 수 있었습니다.

좀 더 효과적으로 전달하기 위해서는 어떤 방법을 써야하는가, 어떻게 제작하는가 등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었습니다.

 

정말 감사한 활동이었고 다른 학우님들, 공학도들을 위해서 시작한 활동이지만 저도 프로그램에 대해 깊은 이해를 할 수 있는 기회였고

다양한 컨텐츠를 통해서 평소에 접할 수 없었던 공부를 할 수 있어서 감사했던 시간이었습니다.

 

저는 그럼 더 좋은 컨텐츠로 돌아오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